(주)GES의 PIDSFence 『국방 절충교역 대상 우수 중소기업 제품』 선정
㈜GES는 2013년 6월부터 2015년 5월까지 국가 R&D 사업을 통해 침입감지 성능을 극대화하고 오경보를 완벽하게 차단한 ‘전하감지 침입감지 시스템(PIDSFence)’과 ‘광복합 침입감지 시스템(Advanced PIDSFence)’을 개발하고 軍 운용적합성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올해 9월, 방위사업청과 중소기업청이 운영하는 『국방 절충교역 대상 우수 중소기업 제품』으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국방을 포함한 항만, 공항, 원자력발전소, 변전소, 제철소, 위성센터 등 국가 중요시설 경계시스템에 사용하며 국내외 경쟁 솔루션과 비교하여 저렴한 구축비용과 AS비용으로 높은 시장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국방 절충교역』은 해외로부터 무기 또는 장비 등을 구매할 때 계약상대방으로부터 관련 지식 또는 기술 등을 이전받거나 해외로 국산무기ㆍ장비 또는 부품 등을 수출하는 등 일정한 반대급부를 제공받을 것을 조건으로 하는 교역 방식이다. (주)GES는 이번 국방 절충교역 대상 제품으로 선정되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에서의 새로운 발전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GES의 PIDSFence는 이미 국내외 국방분야와 민수분야에 다수의 납품 실적을 보유한 신뢰성이 검증된 솔루션이며, 특히 지난해 일본지사를 통하여 일본 방위성의 BMT를 통과하여 올해 납품을 기대하고 있으며, 워싱턴 지사는 미국 국방부의 FCT프로그램과 방위산업체 협력을 통해 미국 국방 시장의 판로를 개척하고 있다.

(전하 감지 침입감지 시스템) (광복합 침입감지 시스템)
【국방 절충교역 등록사이트】